엑셀에서 선택 박스(항목) 만들기
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

엑셀에서 선택 박스(항목) 만들기

by 인사이트맨 2024. 5. 5.

 엑셀에서 선택 창을 만드는 방법을 쉽게 설명하겠습니다. 해당 기능은 데이터유효성 검사의 목록을 사용 합니다. 

 

 

1. 클릭 후 선택항목으로 나타낼 글을 씁니다. 

 예 :> 선택1, 선택2, 선택3

A셀에 항목을 쓰세요.

 

2. 데이터 유효성 검사 설정 엑셀 상단의 리본 메뉴에서 ‘데이터’ 탭을 선택합니다. ‘데이터 유효성 검사’ 버튼을 클릭하세요. 이 버튼은 데이터 도구 그룹 안에 있습니다. 나타난 데이터 유효성 검사 대화상자에서 ‘설정’ 탭을 선택하고, ‘허용’ 필드에서 ‘목록’ 옵션을 선택합니다.

 

데이터 유효성 검사를 클릭합니다.
'제한 대상'='목록'으로 설정하세요

 

목록으로 설정 후 아래 그림의 선택1,2,3을 마우스 드래그하여 선택합니다.

 

3. 완료 및 적용 모든 설정을 마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선택항목이 생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