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활용

엑셀에서 선택 박스(항목) 만들기

인사이트맨 2024. 5. 5. 16:17

 엑셀에서 선택 창을 만드는 방법을 쉽게 설명하겠습니다. 해당 기능은 데이터유효성 검사의 목록을 사용 합니다. 

 

 

1. 클릭 후 선택항목으로 나타낼 글을 씁니다. 

 예 :> 선택1, 선택2, 선택3

A셀에 항목을 쓰세요.

 

2. 데이터 유효성 검사 설정 엑셀 상단의 리본 메뉴에서 ‘데이터’ 탭을 선택합니다. ‘데이터 유효성 검사’ 버튼을 클릭하세요. 이 버튼은 데이터 도구 그룹 안에 있습니다. 나타난 데이터 유효성 검사 대화상자에서 ‘설정’ 탭을 선택하고, ‘허용’ 필드에서 ‘목록’ 옵션을 선택합니다.

 

데이터 유효성 검사를 클릭합니다.
'제한 대상'='목록'으로 설정하세요

 

목록으로 설정 후 아래 그림의 선택1,2,3을 마우스 드래그하여 선택합니다.

 

3. 완료 및 적용 모든 설정을 마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선택항목이 생깁니다.